1. 어차피 폰바꿔야해서 피싱범이 사라고한 자급제폰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초기화하면 될까요??(자급제폰으로 원격조정까지 했습니다.)
=> 네, 초기화 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.
2.노트북으로 피싱범이알려준 ip주소로 저의 이름 주민번호를 쳤는데 노트북을 초기화해야 될까요??
노트북 초기화 까지는 불필요해보입니다. 그냥 브라우저 열려있는 창 모두 닫기하시고 인터넷 사용기록 및 쿠키 삭제정도 하시면 될 것입니다.
Malware zero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공식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으로 다운 받으시고 압축 해제, start.bat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-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셔서 점검해보세요.
3. 송금한게 없어서 그새끼들 고소는 못할것 같은데 나중에 이런 상황이 생기면 통화를 유지한채 경찰에 전화를 한다면 백퍼 잡을 수 있나요??
시그널 앱으로 유도한게 추적을 힘들게 하기 위해서 같아요. Msafer 알뜰폰개통 차단, 은행앱을 통해서 비대면계좌개설안심차단, 여신거래안심차단 서비스 같은거 필요하시면 가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. 여신거래안심차단은 주의사항 잘 읽어보시고 결정하세요. 대출 진행중인 것이 있으면 중간에 저것 때문에 차단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 사항 잘 읽어보셔야 합니다.
4.그럼저의 주민번호는 다 팔린상태인거죠?? 주민번호는 바꾸기 힘들것 같고 핸드폰번호바꾸면 이런 그지같은 전화 안올까요??
주민번호가 노출된 상태 맞아요. IP 입력된 사이트가 해커가 만든 가짜 피싱 사이트고 그 곳에 입력한 정보는 해커의 서버에 저장됩니다. 입력한 주민번호가 노출된 상태고 핸드폰 번호 바꿔도 노출된 정보는 어쩔 수 없습니다. 휴대폰에 "더콜" 같은 앱 설치해서 스팸신고 많이 받은 번호를 차단하거나 모르는 번호는 무조건 차단하는 설정을 하셔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.